전 개인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인해서 음악도 유튜브로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필요가 없지만 많은 분들이 꽤나 스포티파이를 사용하시더군요.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스포티파이 무료 사용 무한 3개월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스포티파이란?
스포티파이는 전세계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멜론, 지니 등과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보면 됩니다.
자동으로 음악을 선정해서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는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 유튜브 뮤직 역시도 비슷한 취향으로 된 음악들이 연속적으로 선택해서 들려줍니다.
스포티파이 무료 무한
먼저 스포티파이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로 보시면됩니다. 제목처럼 처음에 가입해서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거랑 우회 하는 방식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포티파이의 가격이 월 10,900원 인데요. 여기서 바로 요금제를 결제하면 한달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체험 기간 이후에는 매월 정기결제 되므로 주의 해야 됩니다.
그리고 만약에 프리미엄을 이용 한적이 없다면 1개의 모바일 폰에서 7일 동안 무료로 spotify premium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일 무료 체험 기간이후에 개인 또는 듀오 요금제를 구독하면 1개월 무료로 프리미엄 멤버쉽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모바일 폰 이외의 다른 기기에 이 혜택이 제공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 여기까지가 정상적인 방법인데 여러분들이 원하는건 이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VPN을 사용하여 무료로 이용 하는건데요. 왜 VPN을 사용해야 하면 한국에서는 유료인데 외국에서는 무료 요금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에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가 있다라는건데요.
마치 유튜브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국은 무조건 유료로만 실행되는게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가입하고 난뒤에는 한국 IP를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회원 가입만 해외 VPN으로 해서 가입 하시면 됩니다.
무료와 프리미엄 차이는 데스크톱 즉 PC에서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광고 배너도 일부 공간만 차지하고 있으므로 음질도 차이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셔플 재생만 가능하게 설저오디어 있어서 재생목록 내 특정 음악을 임의로 선택 할 수 가 없습니다. 또 재생목록에 있는 노래가 15곡 미만이면 임의의 노래를 가져와 15곡을 만들어서 재생 해야 합니다.
이러한 불편한것들이 있는 왜 이러는지 살짝 설명드리면 스포티파이 자체가 사람들이 듣는 음악 리스트를 수집합니다. 그래서 내가 A라는노래를 들으면 A라는 노래 듣는사람들은 B노래도 듣던데? 라고 하면서 추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점들때문에 무료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강제로 15곡을 채워서라도 너희에게 무료로 제공 해주는 대신에 우린 너희의 정보를 가져가겠다 이런 샘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무료 계정은 모바일을 제외한 모든기기에서 한달 15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VPN으로 만들때 일본을 제외하고 만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