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식욕 부르는 음식 TOP4 한입 먹으면 식욕 솟아난다

식욕 부르는 음식 TOP4 한입 먹으면 식욕 솟아난다

식욕 부르는 음식
식욕 부르는 음식

오늘은 식욕 부르는 음식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상하게 이 음식을 먹고나면 오히려 배가 부른것이 아니라 식욕이 땡기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일정량의 음식을 먹고 나면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가 느끼는 배고픔은 신체의 여러 부분이 결합하여 발생합니다. 어떤것들을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배가 고파지고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죠.

식욕 부르는 음식

흰 밀가루 및 빵

흰 밀가루는 곡물의 껍질을 제거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자체 섬유질을 많이 제거합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섬유질을 제거하면 섭취량이 줄어듭니다. 흰 빵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만 다른 음식들에 비해서 더 빨리 떨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배고픔을 유발하게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2인분 이상의 흰 빵을 먹는 사람들은 과체중이나 비만이 될 가능성이 최대 40%까지 증가했습니다.

MSG 들어간 음식

인공 조미료 MSG는 요리할 때 일반적으로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MSG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글루탐산에 나트륨을 결합시켜 용해도를 높이는 물질입니다. 글루타민산나트륨은 소량으로도 식품의 감칠맛을 좋게 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공식품에 첨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공 조미료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아직 논란이 있지만 이러한 첨가물의 화학 성분으로 인해 사람들이 더 많이 먹게 됩니다. 40%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MSG를 자주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과체중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식욕 조절 및 지방 세포와 관련된 호르몬인 렙틴이 MSG에 의해 둔감해지기 때문입니다.

짠 과자

감자칩과 같은 짠 간식을 먹고 나면 달콤한 간식이 먹고 싶어집니다. 짠 간식은 빨리 소화되어 인슐린 수치를 높입니다. 인슐린 수치가 빠르게 떨어지고 지속적으로 먹고 싶은 욕망이 생기게 됩니다.

짠 음식은 배고픔을 달래주는 것이 아니라 단 음식에 대한 식욕을 자극합니다. 결국 짠 음식은 많이 먹어도 포만감 없이 계속 음식을 요구 하게 됩니다.

탄산음료

스윗 소다를 많이 마시면 ​​살이 찌는 것은 당연하지만 스윗 소다의 식욕 촉진 효과가 더 먹고 싶게 만들기 때문이다. 단 음료수를 마시면 식욕 자극 호르몬 그렐린 수치가 증가하여 과식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렐린은 우리 몸을 배고프게 만드는 호르몬입니다.

또한 탄산음료에서 주로 발견되는 인공 감미료는 뇌 세포가 단 음식을 먹도록 강력하게 자극합니다. 이 과정은 배고픔을 조절하는 뇌의 부분에 영향을 미치므로 단 음식에 대한 갈망이 더 커집니다. 인공 감미료는 또한 실제 설탕만큼 인슐린 수치와 음식에 대한 갈망을 증가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