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자동차 종합검사 비용 과태료 기간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게 되면 무조건 종합검사를 받게 됩니다. 하나의 기억남는 사건도 있네요. 그당시에 아는 지인이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중고차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중고차 딜러에게 구입을 했었으니 안심하고 구입했었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불법개조로 자체를 낮게 해서 종합검사에서 불합격을 받은것이죠.
이뿐만 아니라 종합검사를 하게 되면 전조등, 깜빡이, 브레이크 등, 배기가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검사를 하게 됩니다. 매년 받는건 아니지만 차량별로 일정 기간 마다 받는 검사라서 신차라면 만 4년이 된 시점에서 정기검사를 받게 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검사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정기, 종합, 신규, 튜닝, 임시, 수리, 이륜차 등 다양한 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자동차 종합 검사의 경우에는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야 됩니다. 공단의 경우는 예약하는게 어렵긴 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과태료
그리고 정해진 기간에 받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게 됩니다. 정말 이건 빨리 받을 수록 좋습니다. 절대로 연체 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최대 60만원 까지 과태료를 내게 됩니다.
- 검사기간 다음날부터 30일 이내 : 4만원
- 31일째 부터 매3일마다 : 2만원씩 추가
- 115일 이상 : 60만원
정말.. 우리나라 자동차 종합검사에 진심이지 않은가 생각될 정도로 과태료를 많이 물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꼭 받으셔야 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기간
신차 : 만 4년
최초 정기검사 이후 : 매 2년마다
자동차 종합검사 시간
종합검사를 받는 시간은 주로 1시간 이내로 끝나게 됩니다. 하지만 3시에 예약을 하고 방문했지만 3시에 바로 시작을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하고 1시가니라고 보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넉넉하게 원래 예약했던 시간으로 부터 2시간은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종합검사 비용 과태료 기간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검사 받는 분들이 있다면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